구기자 원산지 대한 정보입니다

구기자 원산지 대한 정보입니다. 확실히 출근하는데 덜 춥더라구요. 얼마 전까지는 엄청 추웠던 것 같은데 슬슬 날이 따뜻해지려고 하고 있나봐요. 추운 것 너무 싫어서 빨리 봄이 왔으면 좋겠는 1인입니다. 겨울에 잠잠하더니 비염이 엄청 심해졌어요. 이렇게 환절기때 비염 기승을 부리니까 항상 약 달고 살고 눈물 콧물 다 쏟으면서 살고 있어요. 겨울에 안했던 코세척을 다시 해야할까봐요. 늦은 겨울에서 초봄까지 그렇게 춥다고 하던데 올 겨울은 그렇게 춥지 않았어 라고 말한지 엊그제 같은데 이렇게 춥기 있나요? 몸이 오들오들 떨리는데 폭염보다 심한 한파가 한반도를 덮쳐버렸네요 ㅠㅠ 아, 그리고 이번엔 구기자 원산지 관련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이 열매의 여린 잎은 음식으로도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는데, 밥과 같이 져서 먹기도 하고, 된장국에도 넣으며, 나물로 만들어먹기도 합니다. 그리고 열매는 생식을 하며 잎과 열매를 차로 만들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 회사에서 한번씩 차를 마시는데, 따뜻하게 먹으니 몸도 편안해지고 진한 맛도 느낄 수 있어 종종 즐겨먹곤 합니다. 만약 생으로 섭취를 할때에는 색이 붉고 벌레를 먹은 것이 없는 깨끗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구기자의 맛은 새콤달콤하여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기에, 저는 차로도 먹고 심심할때 그냥 과자대신에 집어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구기자 원산지 추가적으로 술로도 담구어 먹기도 하고 차로도 끓여 마시는 구기자.아마 이 열매가 몸에 좋다는 것은 익히 들어서 아실 것입니다. 이 과실은 특히 남성 전립선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 바싹 말린 열매를 사서 보리차 끓이듯이 물로 끓여 마십니다. 원산지는 중국이지만 슈퍼푸드로 이름을 날리게 되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식품이 되었는데요.외국권에서는 ‘고지베리’나 ‘울프베리’로도 불립니다. 그럼 이 열매는 도대체 어떤 성분과 효능이 있길래, 슈퍼푸드로까지 불리는 것일까요? 그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부터 엄마가 구기자차가 눈에 좋다고 끓여줬던 기억이 있어요. 어릴 적에는 사실 몸에 좋다는 말이 쉽사리 각인되지 않게 되죠. 그만큼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건강의 소중을 서서히 깨닫게 되는 거고요. 고지베리의 항산화 성분은 면역력과 눈 건강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인데요.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A와 C로 인해 면역력을 높여 감기와 같은 감염 질환을 예방하는 데 탁월해요. 또한 항산화 성분 중에 카로티노이드가 있는데 이는 암세포를 억제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구기자는 예로부터도 인삼, 하수오와 더불어 귀한 3대 명약에 포함되는 열매입니다. 최근 외국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아 널리 알려지게 되었죠. 붉은 열매는 물론, 줄기와 뿌리의 껍질, 잎에 이르기까지 쓰이지 않는 부분이 없이 알찬 효능으로 가득합니다. 주로 한방 약재로 사용하는 부분이 많은데요. 열매나 잎은 말려서 차로 끓여 먹기도 하죠. 특히 고지베리의 열매는 수분감이 있는 촉촉한 느낌인데 새콤달콤한 건포도와 같은 맛으로 간식 대용으로 먹기에도 좋더라고요.

구기자는 대체로 성질이 평하고 독성이 없기 때문에 대체로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나이와 건강 상태에 따라서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과다 복용 시에는 설사와 복통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 적정량 맞게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하루 적정량은 분말 3-5g 즉, 1티스푼 정도로 생각하셔야 하고 효소나 원물은 20g 즉, 2큰술 정도만 섭취하셔야 합니다. 차로 드실 경우에는 아침과 저녁에 한잔씩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기자 원산지 관련 내용으로 인삼과 하수오와 더불어 3대 명약 중 하나로 꼽히는 구기자는 콜린대사물질인 베타민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따라서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죠. 이것을 구매할 때 잘 고르는 요령은, 먼저 색이 붉게 잘 오른 것을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벌레가 먹지 않고 가능한 깨끗한 열매를 골라야 한답니다. 구매를 한 뒤에는 잘 씻어줘야하는데요. 처음에는 흙탕물이 배어나오는데,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잘 헹궈줘요. 그리고 잘 말려서 밀봉한다음 냉동보관하면 오랫동안 신선한 상태로 먹을 수 있답니다.

우리의 몸은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가장 많은 일을 수행하는 것이 바로 눈인데요. 특히 현대인들에게는 더욱 더 혹독하게 사용되는 기관보니 관리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구기자는 눈 건강에도 상당히 효과적인 것으로 나왔는데요. 아마 눈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며 블루베리인 것은 다들 아실 겁니다. 이처럼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보니 눈이 건조하거나 시력이 나빠지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항산화 성분으로 유명한 카로티노이드가 함유되어 시력 세포의 손상을 방지해주고 동시에 영양분을 고루 공급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이상 구기자 원산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