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글루코사민 알아야될 내용들

당뇨 글루코사민 알아야될 내용들. 최근에 제 일상은 회사-집-회사-집의 연속이었는데 오랜만에 칼퇴를 하고 엄마 얼굴을 보니까 엄마가 너무 오랜만에 보는거 아니냐고해서 서글퍼지더라구요. 일의 노예가 되어버릴 것 같아요 흑흑 입천장이 까져서 엄청 고생했어요. 별 것 아닌데 음식 먹을 때마다 따가워서 요며칠 못먹었더니 볼살이 빠졌더라구요. 짬뽕 먹다가 데였는데 그다음부터는 짬뽕 근처에도 가기 싫어지더군요. 이번에 회사에서 공모전 아닌 공모전을 했는데 상을 받았어요. 상금까지 있어서 기분이 더 좋았어요. 정말 때려칠까말까 고민 많이했는데 상금받으니 간사하게 회사가 조금 좋아지려고 하더라구요. 오늘은 당뇨 글루코사민 대해서 생각해 볼까 합니다.

요즘 TV를 보면 그 안에 나오는 사람들은 참 늙지도 않는다는 생각을 부쩍 하게 됩니다. 오죽하면 뱀파이어설이 있을 정도로 나이를 먹을수록 오히려 더 동안이 되는 분들을 볼 수 있는데요. 그분들이 젊음을 지키기 위해 섭취하고 사용하는 방법들을 보다가 알게 된 게 바로 구기자였어요. 흔한 듯 흔하지 않은 열매라고 할 수 있죠. 보통 한약재로 사용되는 것을 많이 봤지만 그렇게 대중적이라고는 할 수 없는데, 얼마 전 할리우드 스타들의 동안 비결로 전파를 타고 아주 핫한 건강식품의 반열에 올랐어요.

당뇨 글루코사민 관련 내용으로 구기자는 특히,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혈류 속으로 들어간 당분 조절에 대한 것을 도와 당 수치 균형이 틀어지는 것에서 오는 혈당 스파이크와 딥을 막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라면 당분 섭취는 줄이고, 인슐린 민감성을 높이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드신다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효과를 주는데요. 콜레스테롤 수치 안정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혈류 흐름 방해, 심근경색에 도움이 됩니다.

이 열매의 여린 잎은 음식으로도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는데, 밥과 같이 져서 먹기도 하고, 된장국에도 넣으며, 나물로 만들어먹기도 합니다. 그리고 열매는 생식을 하며 잎과 열매를 차로 만들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 회사에서 한번씩 차를 마시는데, 따뜻하게 먹으니 몸도 편안해지고 진한 맛도 느낄 수 있어 종종 즐겨먹곤 합니다. 만약 생으로 섭취를 할때에는 색이 붉고 벌레를 먹은 것이 없는 깨끗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구기자의 맛은 새콤달콤하여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기에, 저는 차로도 먹고 심심할때 그냥 과자대신에 집어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구기자의 주요 성분은 베타인, 루테인, 카로틴, 티아민, 비타민A, B1,B2,C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만병통치약이라고 불리는 만큼, 그 효능도 정말 대단히 많은데요. 구기자의 한의학적 효능으로는 자양강장, 간과 신장강화, 뼈튼튼, 근육 튼튼, 음액생성등이 있다고 해요. 또한 항산화 효과가 블루베리나 크랜베리 보다 10배나 크고 세계 8대 푸드에 등극 되어있어요.

인삼과 하수오는 예로부터 전해지는 귀한 명약으로 알려져 있죠. 이 두 가지 약재와 더불어 붉은 다이아몬드라고 극찬을 받는 약재가 있는데요. 바로 중국 진시황이 불로장생의 꿈을 기대하며 먹었다고 유명해진 구기자입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크게 이슈가 되진 않았는데요. 최근 마돈나와 미란다커가 단백질 셰이크에 넣어서 섭취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뜨거운 주목을 받게 된 식품이에요. 이렇게 할리웃 미녀들의 입소문을 타게 된 덕분에 미국에서는 고지베리라는 새로운 명칭이 탄생했다죠? 이에 질 수 없는 나, 고지베리를 섭취하고자 이런저런 정보를 꼼꼼하게 알아봤어요.

당뇨 글루코사민 관련하여 구기자의 대표적인 효능은 바로 혈관조직에 주는 영향입니다. 비타민 C와 루틴의 함유로 인해 탁해진 혈액을 맑아지게 하는 효과로 인해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콜레스테롤에 대한 수치를 대폭 낮춰주게 됩니다. 실제 우리의 몸에서는 혈액에 대한 산도가 높아지게 되면 적혈구가 응집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와 동시에 백혈구의 활동성도 급격하게 낮아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혈액순환 역시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습니다. 향후 나이가 들면서 혈관의 노화로 인해 뇌졸증과 같은 질환들에 노출됩니다. 하지만 혈액의 산도를 건강하게 유지할 경우에는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건강에 신경을 쓰는 한해가 또 없을 정도로 코로나로 인해서 질병 문제를 심각하게 다루고 있는 것 같아요. 특히나 건강을 중요시하게 여겨지기 때문에 그런지 더욱 사람들이 면역력이나 체력을 가꾸는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느낌이 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스스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식품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생각인데요, 웰빙이 이슈가 점점 되면서 유기농이나 건강에 좋은 식품들의 효능들이 주목받고 있으면서 오늘 제가 찾아본 것은 구기자입니다.

당뇨 글루코사민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건강한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