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지즙 복용법 탐구하기

도라지즙 복용법 탐구하기. 늦은 겨울에서 초봄까지 그렇게 춥다고 하던데 올 겨울은 그렇게 춥지 않았어 라고 말한지 엊그제 같은데 이렇게 춥기 있나요? 몸이 오들오들 떨리는데 폭염보다 심한 한파가 한반도를 덮쳐버렸네요 ㅠㅠ 지난 주말에 남쪽 지방 놀러갔다왔는데 거기는 벌써 꽃봉오리가 보이고 꽃이 핀 곳도 있더라구요! 확실히 더 따뜻했던 것 같기도 하고 빨리 제가 사는 곳도 꽃피고 따뜻해졌으면 좋겠어요. 드디어 3월이예요. 뭐 더 이상 학생도 아닌데 왠지 3월은 설레는 것 같아요. 예전에 새학기때 그 감성이 조금 남아있어서 그런가. 다시 학생으로 돌아가면 정말 열심히 더 놀 것 같아요. 오늘은 도라지즙 복용법 관련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도라지 칼로리가 낮아 비만을 막아주기때문에 체중조절이 필요한 분들이 섭취해도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콜레스테롤 저하에 효과가 있어 고혈압이 있거나 혈관 질환이 있는 분들도 건강해질 수 있고 중추신경억제작용, 항암활성 효과 그래서 암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간섬유화 억제활성을 해주기 때문에 건강한 간을 만들어 피로를 덜 느낄 수 있습니다.

도라지즙 복용법 관련 내용으로 진정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해열에도 도움이 되고 진통, 진해, 거담, 혈당강하, 콜레스테롤 대사 개선 효과가 있고 특히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안에 쌓이면 혈압이 높아지고 다양한 혈관 관련 질환을 유발시킬 수 있는데 안좋은 콜레스테롤을 녹이는 역할도 하여 혈관 질환에도 좋고 고혈압 예방에도 좋고 혈압이 높은 분들은 낮춰주는 역할도 합니다.

도라지를 요리하려고 하면 미리 하루에서 이틀 정도 물에 담궈서 쓴맛을 빼낸 다음에 조리하는 것이 좋고 이렇게 하게 되면 섬유질도 부드러워 훨씬 먹기 좋고 오래전부터 구워서 먹었던 것으로 보여지는데 18세기 중엽부터 도라지에 양념을 발라 굽는 방법이 소개된 것으로 보아 아마 오래전부터 먹어왔던 것으로 보이고 나물로도 먹어왔습니다.

도라지는 소염 작용으로 위궤양 등 염증성 질환을 완화시키고 통증 또한 약하게 해주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하여 콜레스테롤의 섭취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좋으며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하여 혈압과 관련한 문제가 있거나 심장관련 질환이 있는 분들이 주기적으로 드시면 좋고 혈당을 낮추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당뇨에도 좋습니다.

도라지 목이 쉬거나 귀와 코가 건조한 경우에 먹으면 좋고 급성인후질환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고 특히 쓰임이 참 많은 약재인데 특유의 단맛이 나서 먹기에 좋고 기침과 가래에 탁월한 효능이 있고 강장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로한 분들에게 아주 좋고 특히 이 피로를 해결해주는 간에도 좋아서 간질환이 있는분들도 먹으면 좋은 영향을 줍니다.

도라지즙 복용법 관련하여 맛은 대체적으로 쌉쌀한 맛이 나는데 이는 사포닌이라는 성분때문이고 이눌린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고 외부로부터 바이러스나 안좋은 것들이 침투했을 때 이를 막아주고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미세먼지가 흡입되는 것을 막아주고 이로 인해 폐가 손상되는 것도 막아주기때문에 효과가 좋습니다.

도라지배즙을 들어보셨을텐데 기관지에 특효이고 천연재료로 만들어낸 감기약이기때문에 이렇게 먹는 사람이 많은데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으며 손질된 도라지와 생강, 대추, 물 등을 준비하여 냄비에 넣고 끓이면 되는데 오래 끓일 수록 진한맛이 나기 때문에 최대한 오래 끓이는 것이 좋고 5시간 정도 끓여 먹게되면 진한 도라지 배즙 한 병정도가 완성됩니다.

도라지즙 복용법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