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캠핑장 추천

요즘 같은 시국에 반복되는 답답한 일상 속에서 벗어나 프라이빗한 캠핑을 즐기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캠핑에 서툴러도, 멀리 가지 않아도, 차가 없어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까운 서울 도심 속 캠핑장들을 소개합니다! 5월 가족들과 가기 좋은 서울 캠핑장 추천해드리는 곳 살펴보시고 도심 속 자연친화적 캠핑을 즐겨보세요

목차

난지캠핑장

서울에서 가장 핫한 캠핑장으로 손꼽히는 <난지캠핑장>은 한강공원에서 유일하게 즐길 수 있는 캠핑장이에요. 얼마 전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4월부터 오픈했으며,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시스템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리모델링을 마친 난지캠핑장은 한층 더 쾌적해졌는데요, 우선 캠핑면당 면적이 약 38%가 넓어졌으며, 획일화된 캠핑 형태에서 벗어나 ‘캠프 파이어존’, ‘글램핑존’, ‘바비큐존’ 등 다양한 캠핑 구역이 재정비되었습니다.

코로나 시국에 맞게 대여 공간의 면적을 늘리고 캠핑면수를 줄여서 밀집도를 낮췄으며, 대신 다양한 시설을 조성하여 총 수용인원은 크게 줄어들지 않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건전하고 안전한 가족 여가 캠핑 문화 조성을 위해 주류, 조리음식, 폭죽 등 캠핑장 이용에 부적절한 물품은 판매하지 않으며, 위생, 청결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텐트, 그늘막, 바비큐그릴 등 캠핑용품의 대여도 불가능합니다. 한강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하며 피크닉과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레저 공간이에요.

노을캠핑장

서울 마포구 월드컵경기장에 위치한 노을공원 내 조성된 <노을캠핑장>은 도심 속에서 아름다운 노을과 서울의 경관을 감상하고, 확 트인 잔디에서 마음껏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운영 기간은 4월~11월이며 매년 시즌 때마다 인기가 높았던 서울 캠핑장이에요. 규모는 30,300㎡이며 3개 구역, 캠핑 면수 134면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널따란 천연잔디 캠핑장에서 1박 2일 피크닉과 캠핑을 즐길 수 있어요. 노을캠핑장 내부에는 화적과 야외테이블이 구비되어 있고, 음수대, 화장실, 샤워실을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이용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습니다. 캠핑장 인근에 캠핑 외에도 아이들과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즐길거리가 풍부합니다. 푸른 잔디밭에서 노을을 바라보며 즐기는 감성 캠핑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중랑캠핑숲

서울 중랑구에 위치한 <중랑캠핑숲>은 개발 제한구역 내 훼손된 부지를 복원하여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된 곳입니다. 지하철 양원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차량 없이도 편리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가족 캠핑장이에요. 캠핑장 면적 37,200㎡에 47개의 오토캠핑 사이트를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다목적 운동장과 산책코스, 체력 단련장, 자전거 체험뿐 아니라 잔디 광장, 체험의 숲, 생태학습존 등 가족과 함께 여러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시설들을 갖춰 활력적인 휴식을 취하기 좋아요!

강동그린웨이캠핑장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은 일자산과 길동생태공원 사이에 위치하여 강동구, 인근 송파, 광진구민과 하남시민들의 나들이 스팟로 유명합니다. 캠핑장은 67면으로 오토캠핑장, 가족캠핑장, 매화캠핑장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현재 코로나로 인해 전체 67면 중 37면 캠핑사이트만 개방하였고, 캠핑사이트 1개당 4인 이내 인원을 제한하였습니다. 캠핑장 주변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고 주변 길동생태공원, 허브천문공원, 유아숲체험장 등이 있어 직장인들에게도 퇴근박으로 인기있는 SNS 성지에요. 강동구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이 가능합니다.

서울대공원캠핑장

서울 과천에 위치한 <서울대공원 캠핑장>은 청계산의 맑은 계곡물과 울창한 산림에서 나오는 상쾌한 공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으로 캠핑과 피크닉, 레크레이션을 즐기며 휴양지로도 많이 이용됩니다. 서울대공원 내 산림욕장에서 피톤치드를 맞으며 숲길을 산책하고, 서울대공원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원을 방문하거나 근처 국립현대미술관에 들러 관람하는 것도 추천드려요. 5월 가족들과 함께 프라이빗하면서도 안전한 도심 속 자연친화적 캠핑을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