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 3 먹는 시간 찾는 이유

오메가 3 먹는 시간 찾는 이유. 최근에 회를 먹고 탈이 났는지 생각보다 오래 가더라구요. 원래 병원 잘 안가는데 병원 갔더니 장염이라고해서 며칠동안 죽먹고 약먹고 고생했어요. 살이 빠져서 좋긴한데 너무 아프더라구요. 여러분은 가장 행복한 시간이 언제예요? 저는 다 씻고 나서 잘 준비 하고 누워있는 그 시간이 제일 행복한 것 같아요. 뭔가 할 일은 이제 없고 자기만 하면 된다는 그 시간 너무 소중해요. 겨울에 거의 오지 않던 눈이 보슬보슬 내리니까 뭔가 갑자기 센치해지네요. 그래도 예전에는 눈이 오는게 마냥 즐거웠는데 이제는 아침날 출근길 대중교통이 지옥처럼 느껴져서 지각하지 않을까 걱정부터 앞서지는 저는 늙은인가봅니다 아, 그리고 이번엔 오메가 3 먹는 시간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성장기 어린이에게 DHA와 EPA의 수치가 저하될 경우 주의력이 결핍되고 과잉행동장애가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러한 어린이들이 오메가 3 지방산을 섭취하면 해당 증상의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죠. 또한 퇴행성 뇌질환인 알츠하이머나 치매 등에 증상이 완화되는 효과도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며,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시력 감퇴를 늦추는 효능도 있습니다.

특히 오메가 3 먹는 시간 관련하여 저는 요즘 수산시장에 가는 것에 푹 빠져서 자주 방문하고는 해요. 수산시장에 가면 정어리나 청어를 굉장히 저렴하게 팔거든요. 사와서 회를 떠먹어도 좋고, 구이를 해먹어도 너무나 맛있어요.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몸에 좋은 지방산까지 섭취할 수 있다고 하니 더할나위 없이 좋죠. 이 오메가 3 지방산이 혈액 정화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거든요. 따라서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데에도 톡톡한 역할을 한답니다!

그렇다면 동물성과 식물성을 선택하기 이전에 EPA와 DHA 중 어떤 것에 주를 이루어야 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우선 우리 몸의 장기에 분포되어 있는 성분들을 살펴보면 DHA가 EPA보다 월등하게 존재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인체에서는 DHA의 활용이 큽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장기에서는 DHA가 EPA의 5-30배 풍부하게 존재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DHA가 많이 분포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 물론 EPA도 신체에서 필요하지만 소량만 필요하며, DHA가 EPA로 변환이 가능해 DHA만 풍부하다면 굳이 따로 챙겨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두번째로는 캡슐도 식물성 캡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물성은 온도와 습도에 강해 산패하기 쉬운 만큼 식물성 캡슐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무엇이든 초과하면 오히려 악영향을 끼치는 것만큼 오메가 3 역시 권장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500mg가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영양제를 항상 출근해서 먹기 때문에 휴대용으로 쉽게 갖고 다닐 수 있는 제품을 찾곤 했는데, ptp 포장으로 되어있는 제품은 휴대성도 좋고 위생적으로 좋기에 ptp 포장으로 된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는 대장암 예방효과와 혈액 내 칼슘 수치를 향상해줍니다. 최근 문제시되는 우울증과 조울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효능 중에 깜짝 놀라운 것은 알츠하이머와 치매 예방에 좋으며 시력 감퇴까지도 효능이 있다고 해요.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요령을 말씀드려 볼게요. 우선 동물성과 식물성이 있는데 식물성이 좋은 것 같습니다. 동물성은 말 그대로 동물성이라 비린 맛과 소화에도 좋지 않은 것 같아요. 최근에 나오는 제품들은 식물성으로 만든 제품이 많이 있으니 식물성인지 확인하고 사시면 좋겠죠?

오메가 3 먹는 시간 더 알아보면 오메가3은 염증제거, 세포구성, 성장관여 뿐만 아니라 혈관질환에도 좋은 영향을 주는데요. 이 성분은 중성지질 수치를 낮추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중성지방은 혈관에 쌓여서 플라그를 형성하고 이는 동맹 경화와 같은 혈관 질환의 원인이 되는데요. 위와 같은 신체의 문제는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생겨납니다. 사실 젊을 때는 건강을 무너뜨리는 행동을 해도 모르며, 영양제의 필요성도 못 느낍니다. 하지만 젊은 시절부터 혈관, 내장지방, 관절 등을 잘 관리해주어야 늙어서 고생할 일이 줄어듭니다.

오메가 3는 영양제로도 부족한 성분을 채울 수 있지만, 평소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음식들을 알아두고 함께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음식으로는 연어나 참치, 고등어, 크릴새우 등인데요. 이 음식들에는 불포화지방산 EPA, DHA가 풍성하다고 알려져 있죠. 또한 호두와 아마씨 등의 기름과 들기름, 카놀라유 등이 있어요. 대부분 우리 식탁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음식들이 많죠? 부족함이 없이 우리몸에 필수 지방산을 채워서 건강한 삶도 꽉꽉 채워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오메가 3 먹는 시간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