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을 처음 시작하거나 혼자 간단하게 배낭하나 매고 떠나는 백패커들을 위한 캠핑 간편 요리에 대해 알아볼게요.
캠핑을 하려면 텐트, 침낭, 랜턴, 타프, 화로 등 정말 준비할 것이 아주 많은데요. 캠핑장 가서 먹는 음식 또한 캠핑을 가는 의미 중에 하나이기는 한데 이것 저것 챙기다 보면 짐이 한가득입니다. 그냥 간단하게 떠날 때 음식을 준비하는 꿀팁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바로 편스토랑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준비한 제품으로 캠핑을 떠나는 것은 어떨까요. 간단하고 간편하고 즉석에서 바로 조리할 수 있는 캠핑 간편 요리 추천 6입니다.
목차
나 혼자 삼겹살
혼자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나혼자 간편 삼겹살’ 입니다.
그대로 굽기만 하면 되서 밖에서 간편하게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역시 캠핑 음식의 끝판왕은 삼겹살이지요. 고기가 지글지글 구워지면서 나는 냄새가 입맛을 자극합니다. 적당한 소금 후추 간이 되어있어서 그냥 먹어도 충분히 맛습니다.
나 혼자 닭갈비
언제 어디서 먹어도 맛있는 ‘나 혼자 닭갈비’입니다.
나혼자라는 이름이지만 둘이 먹기에도 충분히 넉넉한 양입니다. 버너에 바로 조리 가능할 정도로 캠핑 간편식으로 딱입니다. 달지 않고 깔끔하게 매워서 은근히 당기는 맛이 일품입니다. 닭갈비를 먹고 마무리를 밥과 비벼먹으면 그것 또한 별미입니다.
스팸김치찌개
찌개의 끝판왕 ‘스팸 김치찌개’ 입니다.
김치찌개 필수 재료 총집합되어 있습니다. 다른 재료를 추가해서 더 푸짐하게 즐겨도 좋습니다. 종이컵 4컵 분량의 물과 모든 재료를 넣고 끓이면
맛있는 김치찌개 완성됩니다. 칼칼하면서 깔끔한 매운맛으로 햇반과 함께 하면 최고의 캠핑 간편식이 됩니다. 5분만 조리했음에도 김치의 감칠맛이 제대로 우러나와 오래 끓인 듯한 맛이 납니다.
비빔냉면
여름 캠핑장에서 별미로 즐기기 좋은 바로 먹는 매콤달콤 ‘비빔냉면’입니다.
일반 면이 아닌 곤약 면이 들어있어서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용기에 면과 겨자 소스를 넣고 비비기만 하면 완성이 되는데 곤약면의 탱탱한 식감이 칡냉면과 같은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름 캠핑에서는 최고의 간편식이고 물냉면도 같이 가져가면 금상첨화입니다.
데리야끼 닭꼬치
캠핑 여행에 가져가면 남녀노소 좋아할 ‘데리야끼 닭꼬치’입니다.
입이 심심할 때 간식으로 즐겨도 좋고 출출한 밤에 야식으로 즐겨도 좋습니다. 이미 조리가 된 상태이기 때문에 후라이팬에 약불로 데우기만 하면 됩니다. 몇 번 씹다 보면 순삭할 정도로 육질이 아주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고, 달콤한 데리야끼 소스가 듬뿍 뿌려져 있어 밖에서 흔히 먹는 닭꼬치 맛입니다. 소스 맛이 다소 자극적인 편이라 맥주와 함께하면 더 좋을 안주가 됩니다.
더블 소떡소떡
우리나라에 돌풍을 불러일으킨 휴게소 음식의 최고봉 ‘소떡소떡’입니다.
귀찮게 꼬치에 소시지, 떡 끼우고 양념 바르고 굽고 그런 수고로움 따위 필요 없이 편의점에서 사서 약불에 구워주기만 하면 노릇노릇한 소떡소떡 완성됩니다. 매콤 달콤하니 학교 앞 분식집에서 먹던 떡꼬치 맛이 납니다. 손이 많이 가는 꼬치 요리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