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면텐트 장단점

이제 슬슬 여름이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 낮에는 더워도 밤에는 선선한 날씨가 더욱더 캠핑을 떠나고 싶게 만드네요. 특히 작년 겨울부터 이어진 코로나가 현재까지도 이어지면서 생긴 여파로 요즘은 캠핑을 떠나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전국의 캠핑장은 물론 다양한 캠핑 장비들도 품절 현상을 겪고 있습니다. 오늘은 특히나 품절 현상이 심한, 그리고 요즘 핫한 면 텐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면 텐트는 말 그대로 텐트 원단이 면 소재로 되어있는 텐트입니다. 100% 면부터 폴리에스테르와 면이 같이 쓰이는 면 혼방 등이 있죠. 면 텐트는 장단점이 명확하다는 것도 특징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면 텐트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많은 소비자들을 고민에 빠트리기도 합니다. 그럼 장단점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목차

장점

면 텐트라고 했을 때 아마 가장 장점으로 손꼽는 것은 역시 ‘쾌적하다’라는 단어로 설명할 수 있을 겁니다. 실제로 면이다 보니 공기가 내외부로 잘 통하기 때문에 쾌적하죠. 또한 이 때문에 결로 발생이 적습니다. 공기도 통하고 면이어서 물기를 머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텐트 안에서 꿉꿉함이 아닌 쾌적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많은 분들이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다르다’라는 얘기를 합니다. 그리고 이건 텐트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위와 같은 이유로 여름에 조금 더 시원할 수도 있겠죠? 그리고 무엇보다도 핫한 이유 중 하나는 역시나 감성일 겁니다.

단점

장점만 있는 텐트는 없습니다. 쾌적함에 감성까지 챙기려면 비싼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면 텐트는 기본적으로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첫 번째 단점이죠. 그리고 두 번째 단점으로는 무겁다는 겁니다. 비싼 건 용서해도 무거운 건 용서할 수 없는 캠퍼들도 있으실 겁니다. 마지막으로는 관리겠네요. 사실 관리는 경우에 따라 다를 수 있을 겁니다. 면 텐트는 기본적으로 비가 올 때 사용하기가 가장 두려우실 텐데요. 이유는 간단하죠. 잘 안 말리면 곰팡이 같은 문제가 생기기 쉽기 때문입니다. 물론 폴리 텐트도 비를 맞으면 잘 말려줘야 하는 건 똑같습니다. 하지만 면 텐트는 더 잘 말려줘야 한다는 압박감이 있죠. 추가로 세탁에 관련된 부분도 있지만, 요즘은 전문세탁업체도 있고 사실 텐트를 세탁하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죠.

브랜드

장단점을 알고도 면 텐트를 선택하기로 했다면 어떤 브랜드가 있고 어떤 면 텐트들이 있는지 궁금할 겁니다. 사실 너무 많아서 전부 알긴 힘들지만 대표적인 몇몇 브랜드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르디스크

노르디스크 이든 / 아스가르드

아마 요즘 면 텐트가 핫한 이유 중 가장 큰 지분을 차지할 거라고 예상되는 브랜드입니다. 특히 노르디스크의 ‘코튼 텐트’의 다양한 시리즈는 노르디스크만의 컬러와 심플하고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캠핑클럽’에 나와서 감성적이고 예쁜 모습으로 많은 분들에게 어필한 텐트 브랜드기도 하죠. 레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디자인은 감성캠핑을 꿈꾸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텐트 중 하나일 겁니다. 요즘은 품절 현상으로 구하기가 많이 어려워지기도 했습니다.

듀랑고

듀랑고 R2 프런트월과 TPU창

많이들 아시는 국산 브랜드인 듀랑고 텐트입니다. 코디악 캔버스의 카피 모델로서 스프링바 형식의 면 텐트입니다. 작은 사이즈의 미니부터 R2 같은 대형 사이즈까지 다양한 라인업이 있으며 쉘터도 많이 사용합니다. 개인에 따라 갈리지만 설치가 편하다(?)라는 얘기도 있습니다. 역시나 무게는 면 텐트인 만큼 무거운 편이지만 프런트월, TPU창 등 다양한 액세서리와의 조합이 좋은 텐트입니다.

이도공감

안나한과 돌쇠쉘터

면 혼방 돔 텐트인 ‘안나한’ 텐트로 유명한 이도공감입니다. 순수 국내 브랜드로 2016년 국내에서 캔버스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던 위켄즈를 인수하여 현재까지 운영하는 브랜드죠. 텐트, 쉘터, 타프 등 다양한 라인업에 제품들이 모두 캔버스 제품이고 만족도도 굉장히 높은 브랜드입니다. 

레트로스

레트로스 허브쉘터

레트로스 또한 국내 브랜드로 이미 여러 캠퍼들 사이에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대표적으로 허브쉘터, 피아노맨과 같은 제품들이 있죠. 매번 시즌에 맞춰 제품이 출시되면 항상 품절 현상을 겪는 제품들이기도 한데요. 아마 미니멀하면서도 실용성 있는 디자인에 감성까지 더해주는 제품이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허브 시리즈는 돔 텐트와 쉘터 등 도킹이 가능해서 레트로스 제품군으로 사이트를 구성한다면 확장성도 좋습니다.

요즘 캠핑 인구가 늘어나면서 전국의 캠핑장 예약도 힘들고 캠핑 장비도 구하기가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실제로 많은 제품들이 대다수가 품절 현상을 겪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면 텐트는 재고를 찾아보기가 힘들 정도인데요. 그래도 천천히 서두르지 말고 기다리다 보면 언젠가 내 품 속에 갖고 싶었던 면 텐트가 와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더워지는 날씨 조심하시면서 즐거운 캠핑하시길 바랍니다!